베베정보센터

Home > 베베연구소 > 베베정보센터

유아용 타월 EPISODE 1. 유아용 타월이 필요한가요?


 

언제나 조심스러운 아기의 목욕. 초보 부모들은 신생아 목욕에 대해 특히나 두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위에서 이미 그 과정을 겪은 지인들로부터 이른바 노하우를 전수받으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분 출산 후 산후조리원에서 아기의 목욕법을 배우게 되죠. 사실 익숙해지면 별거 아니지만 첫 경험은 정말 무서울 정도죠.

 

 

처음 아기를 가진 부모님들은 아기 목욕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게 됩니다. 사전에 준비하는 물품들도 많죠. 제일 먼저 떠오르는 물품들이라면 보통 아기 욕조나 샴푸, 또는 수분제 정도일 텐데요. 그런데 타월에 대한 선택은 얼마나 중요할까요? 

 

 


그냥 유명한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유아용 타월을 사용하면 안되나요? 
검색해서 제일 많이 쓰는 제품 쓰면 되는거잖아요?
아기 타월이나 어른타월이나 똑같은 거 아닌가요?

 


유아용 타월을 신중하게 선택해야하는 제일 중요한 이유는 당연히 아기 피부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일 것입니다. 아기의 피부는 어른의 피부보다 많이 예민하기 때문에 아기가 사용할 타월 또한 자극적이지 않고 안전해야 하겠죠. 일반적으로 유아용 타월을 검색해 보면 여러 요소를 볼 수 있는데, 대부분 대나무 원단이나 오가닉 순면 같은 원단에 대한 내용, 타월의 두께, 사이즈, 무게 등 기존에 알지 못한 내용들을 접하게 됩니다.

 

 

그 중 어떤 제품이 정말 좋은 지 판단하기가 어려워 결국 주위에서 추천하는 제품이나 잘 알려진 브랜드, 또는 사용자 후기를 보고 선택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어찌 보면 타월이 워낙 저 관여 물품이라 크게 고민을 안 하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얼마나 신경을 써야 하는 아이템인지 베베연구소에서 한번 들여다봤습니다.


아… 그러고 보니 유아용 타월에 대한 기준이 무엇일까요? 기준이 있긴 있나요?

 

▶ 유아용 타월 EPISODE 2.  유아용 타월의 선택 기준(클릭) ◀

 

 

 

4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달아주세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