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베정보센터

Home > 베베연구소 > 베베정보센터

유아용 타월 EPISODE 3. 유아용 타월의 관리법


 

타월의 사용법과 관리법, 여러분은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보통 새 타월을 한번 세탁한 후, 건조하고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하실 텐데요. 첫 세탁을 하는 바로 그 순간! 타월은 유해한 세균에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타월의 관리가 정말 중요한데요.

30시간의 짧고 굵은 연구를 거쳐 찾아낸 아기 타월 관리 팁! 여러분께 전해드립니다. 

 

 


 

<아기 타월 관리 TIP 4>

1. 첫 세탁은 물로만!

2. 옷과 타월은 따로따로!

3. 아기 용품은 전용 세제로!

4. 절대 삶지 마세요!

 


 

보통 타월과 달리 아기 타월은 소량만 따로 세탁하거나 손빨래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떤 재질의 타월이든 첫 세탁은 가능한 손빨래를 하시고 세제 없이 물로만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순면 재질의 타월을 세탁할 때에는 울세탁 기능을 활용하되, 세탁망을 사용하고 물을 더 많이 넣거나 세탁 강도를 조절하여 부드럽게 세탁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대나무 소재 타월은 처음 2~3번 정도는 따뜻한 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로 세탁하고, 세탁기 사용시에는 세탁망에 넣어서, 가능하다면 손빨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젖었을 때 털어서 건조해야 모양이 잘 잡히는데요. 뜨거운 건조기 바람에 재질이 상할 수 있으니 건조기 사용은 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또 중요한 것은 세탁 세제인데요. 아기 타월, 옷 등에 사용할 세제는 예민한 아이 피부에 닿는 것이기 때문에 선택에 더욱 큰 어려움을 겪습니다. 순면 재질의 타월은 다른 유아용품과 마찬가지로 친환경 성분으로 되어 있고, 조금만 사용할 수 있는 고농축 액체 세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제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표준사용량을 지키고, 충분히 헹구어 질 수 있도록 물을 추가하여 헹구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또한 대나무 소재의 타월은 중성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순면 타월과 마찬가지로 친환경 성분으로 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또 중요한 것 하나! 타월을 삶으면 겉으로 보기에는 표백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삶는 순간 타월의 수명이 다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재질에 상관없이 타월은 삶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아기 타월의 용도, 그리고 타월의 세탁 방법과 사용 방법까지 알아봤는데요. 타월에 대한 궁금증이 해결되셨나요? 궁금한 내용이나 경험담이 있으시면 댓글로 작성해 주세요! 활동해 주시는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드리겠습니다! 베베연구소에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9



글쓰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달아주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