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베뉴스

Home > 매거진 > 베베뉴스

[임신정보]베베폼과 함께 똑똑한 엄마되기


 

 

 

 

 

베베폼과 함께 똑똑한 엄마되기

 

 

 


 
임신 기간에는 다양한 호르몬변화로 인해
쉽게 피로를 느낄 수도 있고 나른함과
혈액순환 장애,피지 분비 등의 여러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이럴 때, 샤워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상쾌함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다만 임신 기간에는 빈혈과 현기증 등 목욕 중에도

위험한 증상들이 생길 수 있답니다.

 

베베폼과 함께 임산부 목욕 기간 별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아요!

 

 

 

 

 


 

 

 

 

 

<임신초기>

 

 

 

 

임신초기에는 40도 이상 온수에 긴 시간 몸을 담글 경우에

신경계 이상 또는 유산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초기 임산부라면 간단한 샤워만 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임신 초기에는 감염 위험도 높기 때문에 대중 목욕탕은 피해주시고,

임신 14주 이전이라면 사우나와 찜질방 같은 높은 온도의 공간은

태아의 뇌조직을 손상시킬 수 있으니 절대 삼가주세요!

 

 

 

 

 

 

<임신중기>

 

 

 

 

임신 중기에는 안정기에 접어들어 40도 이하의 물 온도에서

탕에 몸을 담궈 목욕을 할 수도 있습니다!

35~38도 정도의 체온과 비슷한 온도에서 10분 이내로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자궁이 커지며 주위 장기를 압박하여

혈액순환이 저하되고 허리 통증이나 변비 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온수 목욕은 신체적으로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어요:)

다만, 수증기나 더운 공기로 인해 어지러울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임신 후기>

 

 

 

 

임신 후기에는 무겁고 커진 배의 무게로 인해 바닥이 미끄러운 목욕탕에서

중심을 잃고 넘어지는 사고가 일어나거나 양수가 터진 것을 놓칠 수 있어

절대적으로 목욕탕을 이용하지 않는 것이 안전해요!

또한 자궁이 횡경막을 들어올려 폐가 압박된 상태라서

약간만 움직여도 호흡이 가쁘고 가슴이 두근거릴 수 있습니다.

뜨거운 수증기가 가득한 대중목욕탕과 욕실에서는

그 증상이 가중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중 기간별 목욕 팁 Q&A>

 

 

 

 

<임신 초기에 반신욕 가능한가요?>

신체의 긴장감 해소와 스트레스 완화에 좋은 반신욕

임신 12주 이후부터 하는 것이 좋으며,

물의 온도는 체온보다 약간 더 높은 38~39도,

시간은 20분 이내가 적당합니다.

반신욕 후에는 미지근한 물을 마시고 수분 보충해주세요!

 

<아로마오일/입욕제 사용해도 될까요?>

임신 중에는 가공된 세정제에 오래 노출되지 않는 것이 좋으니

거품목욕, 향 목욕은 가급적 삼가주세요!

또한 페퍼민트, 세이지, 로즈마리 등 아로마 오일은

자궁 수축, 근육 이완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때를 밀어도 되나요?>

피부에 자극을 주는 바디 스크럽 제품이나 때 타월은 피하고

자극이 적은 해면 스펀지나 바디 브러쉬를 사용해

온 몸을 가볍게 닦는 정도가 적당합니다!

배에 압박을 가하는 자세는 절대 하지 마세요:)

 

<냉탕에 들어가도 되나요?>

임산부가 몸을 차게 하면 에너지를 많이 빼앗기고

혈액순환에도 좋지 않으니 냉수욕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기 냉탕에 들어가면 피부 혈관이 수축되어

혈압 조절이 어려워지는데

특히 임신 중독증이 있다면 더욱 조심해주시고,

온/냉탕을 번갈아 들어가게 되면

급격한 체온 변화로 자궁수축이 되니 조심해 주세요!

 

 

 

 

 

 

 


 

 

 

 

 

 

 


 
목욕방법 잘 숙지하셔서 올바른 방법으로
기분 좋은 목욕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0



글쓰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