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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정보]베베폼과 함께 똑똑한 엄마되기


 

 

 

 

 

베베폼과 함께 똑똑한 엄마되기
 

 

 


과일은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임산부와 태아에게 꼭 필요한 음식 인데요 : )
 
임산부에게 과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베베폼과 함께 시기별로 좋은 과일에 대해

알아보아요!

 

 

 

 

 


 

 

 

 

 

" 임산부에게 과일이 좋은 이유 "

 

 

 

 

과일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

임산부와 태아에게 꼭 필요한 음식 중 하나인데요

특히 비타민은 임산부의 피로를 풀어주고 태아의 뇌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 는 임산부의 면역력을 키워 엽산과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임신 중에는 적당량의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0~300g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너무 당이 높은 과일은

과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 임신 초기 "

 

 

 

 

임신 초기에는 엽산이 많이 함유된 과일을 추천합니다:)

엽산은 태아의 세포분열과 성장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영양제 뿐만 아니라 과일을 통해서도 섭취해주면 좋은데요.

키위, 딸기, 참외, 바나나, 토마토, 오렌지, 멜론 등의 과일에 엽산이 풍부합니다.

그 중에서도 키위에는 천연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 빈혈예방과 변비개선, 입덧 완화에 좋다고 하니

하루 1개 (100g)정도 섭취해주세요!

 

 

 

 

 

                                                           

 

 

 

 

 

" 임신 중기 "

 

 

 

 

임신 중기에는 태아가 자리를 잡고 한창 클 때이기 때문에

철분 섭취가 제일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변비가 자주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철분, 섬유질, 칼슘이 풍부한 과일을 드시는 게 좋은데요:)

섬유질은 사과, 수박, 복숭아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고,

철분은 복숭아, 토마토, 망고, 바나나, 아보카도 등에 많습니다.

특히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니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 임신 후기 "

 

 

 

 

임신 후기에는 열량이 적고 영양소가 풍부하며 소화가 잘되는 과일이 필요한데요.

임신성 당뇨나 산후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체중관리에도 도움을 주는 자두, 귤, 사과, 아보카도, 토마토 등이 좋습니다!

특히 자두는 태아 기형을 예방하는 엽산이 풍부하고 비타민A, C, E가 풍부해

감기 예방과 피로 회복에도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해요.

하지만 찬 성질의 과일이니 하루 1~2개의 적정량만 섭취해 주세요!

 

 

 

 

 


 

 

 

 

 

 

 

 

시기에 맞는 과일들로 임산부의 건강과
태아의 건강 모두 챙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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