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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정보]베베폼과 함께 똑똑한 엄마되기


 

 

베베폼과 함께 똑똑한 엄마되기
 

 


겨울은 산후조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계절입니다!
 
추운 겨울날씨에는 다른 어느 때보다
차디 찬 바람에 주의를 해줘야 하는데
출산한 산모는 몸에 수분이 많아서
찬바람을 쐴 경우 산후풍에 걸리기 쉽습니다.


산후조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여자의 평생 건강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니

 

베베폼과 함께 겨울철 산후조리의
핵심 포인트들 한번 알아보아요~

 

 


 

 

<실내 온도/습도 체크하기>

 

 

출산 후 산모의 몸은 수분이 많이 정체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천천히 수분을 제거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겨울철 춥다고 실내온도를 높이면

오히려 외부 온도와의 큰 차이로 쉽게 감기에 걸릴 수 있습니다!

실내온도는 22~23˚C, 습도는 40~60%로 유지해주세요!

체온 손실을 막기 위해 두꺼운 양말을 신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통기성 좋은 긴 소매 옷 입기>

 

 

땀 흡수, 그리고 통기성이 좋은 소재의 긴 옷을

2~3벌 정도 껴입고 따뜻해진 체온을 보호해주세요.

탈의가 간편한 적당 두께의 가디건이나 후드도 추천합니다:)

 

 

 

 

<약 15일 후 가볍게 움직이기>

 

 

출산 후 약 15일 뒤부터 관절을 심하게 사용하는 활동을 피해

가벼운 스트레칭을 통해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세요!

몸의 근육과 관절 회복에 도움이 되고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산후 3주까지 외출 삼가 하기>

 

 

출산 후에는 산모의 모든 골격과 관절이 풀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빙판길에서 넘어진다면 큰 부상을 당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부득이하게 외출이 필요하다면 반드시 보온에 신경을 써 주세요:)

 

 

 

 

<샤워는 1~2주 후에 하기>

 

 

샤워는 출산 후 1주 정도 후에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대신 스팀 타월로 얼굴과 전신을 닦아 주세요!

좌욕은 하루 2~3회씩 1회에 10분 가량!

오로가 끝나고 생식기가 회복하는 산후 6주까지 하는 게 좋습니다.

좌욕 후에는 잘 말려서 피부가 짓무르지 않도록 관리해 주세요!

 

 

 


 

 

 

 

 

건강한 출산 후 산후조리까지 건강하게!
세상 모든 어머니들 파이팅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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