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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정보]베베폼과 함께 똑똑한 엄마되기


베베폼과 함께 똑똑한 엄마되기

 

 

임신을 하게 되면 신체적, 호르몬 변화 등으로

대부분 임산부가 수면에 어려움을 느낀다고 해요.

 

임산부에게 숙면은 태아에게 좋은 영행을 준다고 하는데,

임신 시기별로 어떤 올바른 수면자세가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임신 초기 (1개월~3월)"

 

 

 

 

 규칙적인 생활, 수면패턴을 유지하자!

임신 초기에는 아직 자궁이나 배가 커지지 않았기 때문에

바로 누워도 크게 불편함이 없어요~

그렇지만 임신 초기에는 입덧, 무기력 등으로 인해

낮잠을 자기 시작하면서

수면패턴이 불규칙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패턴이 깨지기 시작하면 체내 피로도가 쌓이기 때문에

되도록 하루 한 번 낮잠은 청하되, 1시간 내로!

알람 설정 등으로 취침, 기상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해 보세요! 

 

 

                                               

 

 

"임신 중기 (4개월~7개월)"

 

 

 

 

옆으로 자는 습관을 들이자!

임신 중기에는 태아나 자궁이 커지면서

배가 무거워져 숙면이 힘들어지기 시작해요.

이때 옆으로 누워 자는 습관을 들이면 좋다고 해요!

혹시 오른쪽보다는 왼쪽으로 누워자면 좋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이유는 심장이나 척추에 가해지는 압박이 줄어들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속 쓰림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무엇보다도 산모가 편한 쪽으로 자는 것이 가장 좋아요!

 

                                               

 

 

"임신 후기 (8개월~10개월)"

 

 

 

 

임산부 바디필로우, 베개 활용하기!

임신 후기에는 태아가 자궁에서 올바르게 자라게 하기 위해서

임산부 전용 쿠션 등을 이용해 수면자세를 취해줘야 해요!

임신 중기와 같이 옆으로 누워

다리 사이에 베개 혹은 바디필로우, 쿠션 등을 껴놓으면 된답니다.

특히 베개를 사용하실 경우

흉부 아래쪽으로 낮은 베개를 사용해 주셔야

호흡하기 편안하다고 해요!

 

 

베베폼에서 오늘도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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